일하면서 사용한 짧은 지식/C++, DirectX11

새로운 셰이더를 추가할 때 발생한 에러 ('main': entrypoint not found, overlapping register semantics not yet implemented 't1')

밍투민 2021. 9. 11. 22:35

'main': entrypoint not found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junsueg5737&logNo=220465647770&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directAccess=false

 

[Error][HLSL] X3501 'main': entrypoint not found 해결하기

가끔 셰이더를 처음하는 프로그래머에게 나타는 오류(아닌가?) 요런 질이 나쁜 오류를 해결해보자 대부분 ...

blog.naver.com

 

Properties > HLSL Compiler > General > Entrypoint Name
이 부분이 셰이더 처음 생성하면 main으로 되어있음
진입점을 추가한 셰이더 함수와 같은 것으로 변경

 

 

overlapping register semantics not yet implemented 't1'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direct3d12/resource-binding-in-hlsl

 

Resource binding in HLSL - Win32 apps

This topic describes some specific features of using High Level Shader Language (HLSL) Shader Model 5.1 with Direct3D 12.

docs.microsoft.com

 

배열로 선언되어있으면 그 수만큼 넘어가줘야한다.

Texture2D currTextureY[2] : register(t0);
Texture2D currTextureU[2] : register(t1);
Texture2D currTextureV[2] : register(t2);


Texture2D currTextureY[2] : register(t0);
Texture2D currTextureU[2] : register(t2);
Texture2D currTextureV[2] : register(t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