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GraphicsBasicConcepts
Software Rendering
- 렌더링 과정을 CPU로 처리하여 화면에 표시
- GPU 개념 정립되지 않았을 때 사용하던 방식
Hardware Rendering
- GPU에서 가속을 받아 렌더링 처리
- Progammable Shaders
3D Graphics Pipeline
Input/Primitive Assembler
- 그래픽 파이프라인 첫 단계는 프리미티브 데이터를 준비하는 것
- Input Assembler로 Vertex/Index Buffer를 형성해서 입력하게 된다.
- Primitive Topology : Vertex Buffer의 Vertex들이 어떠한 도형을 형성할지 알려주는 것
- Index Buffer의 필요성
- Vertex Buffer로만 도형을 표현하면 Vertex 중복이 많이 발생하여 메모리 효율을 위해서
- Vertex에 대한 해시가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그래픽스 하드웨어 처리 효율이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