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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강의 메모/Fastcampus 기업 강의

3D 그래픽스와 게임 엔진 개념 소개 (3DGraphicsBasicConcepts, InputAssembler)

3DGraphicsBasicConcepts

Software Rendering

 - 렌더링 과정을 CPU로 처리하여 화면에 표시

 - GPU 개념 정립되지 않았을 때 사용하던 방식

 

Hardware Rendering

 - GPU에서 가속을 받아 렌더링 처리

 - Progammable Shaders

 

그래픽 과정과 그래픽 API

 

 

3D Graphics Pipeline

Input/Primitive Assembler

 - 그래픽 파이프라인 첫 단계는 프리미티브 데이터를 준비하는 것

 - Input Assembler로 Vertex/Index Buffer를 형성해서 입력하게 된다.

 - Primitive Topology : Vertex Buffer의 Vertex들이 어떠한 도형을 형성할지 알려주는 것

 - Index Buffer의 필요성

    - Vertex Buffer로만 도형을 표현하면 Vertex 중복이 많이 발생하여 메모리 효율을 위해서

    - Vertex에 대한 해시가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그래픽스 하드웨어 처리 효율이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