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microsoft.com/en-us/samples/microsoft/windows-classic-samples/direct2dhelloworld/
Text를 출력하기위해 Creating a Simple Direct2D Application 샘플과 다른 점 위주로 학습
docs.microsoft.com/ko-kr/windows/win32/direct2d/direct2d-quickstart
//이 프로젝트에서 사용하지않고 선언만 돼있음, ※WIC
IWICImagingFactory *m_pWICFactory;
//Used to create all subsequent DirectWrite objects.
IDWriteFactory *m_pDWriteFactory;
//폰트 및 단락 특성, ⁕로케일 정보를 설명하는 인터페이스
IDWriteTextFormat *m_pTextFormat;
⁕로케일은 사용자의 언어, 국가뿐 아니라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사용자가 선호하는 사항을 지정한 매개 변수의 모임
//어떠한 device와도 묶여있지 않은 리소스를 생성한다.
//리소스 : Direct2D 와 DirectWirte 팩토리, DirectWrite Text Format 객체
CreateDeviceIndependentResources()
{
WCHAR : 16-bit UNICODE character, 폰트 이름을 받는 자료형
ID2D1GeometrySink
Describes a geometric path that can contain lines, arcs, cubic Bezier curves, and quadratic Bezier curves
// Create a DirectWrite factory.
hr = DWriteCreateFactory(...)
// Create a DirectWrite text format object.
hr = m_pDWriteFactory->CreateTextFormat(...)
// Center the text horizontally and vertically.
m_pTextFormat->SetTextAlignment(DWRITE_TEXT_ALIGNMENT_CENTER)
m_pTextFormat->SetParagraphAlignment(DWRITE_PARAGRAPH_ALIGNMENT_CENTER)
}
OnRender()
{
m_pRenderTarget->DrawText(
텍스트 내용(WCHAR 형 문자 배열),
ARRAYSIZE(sc_helloWorld) - 1,
텍스트 포맷(IDWriteTextFormat 포인터),
D2D1::RectF(0, 0, renderTargetSize.width, renderTargetSize.height),
색(ID2D1SolidColorBrush 포인터)
);
}
////////////////////////////////////////////////////////////////////////////////////////////////////////////////////////
※ WIC(Windows Imaging Component)
- Direct2D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할 때 이미지 파일에서 이미지를 읽거나 저장할 때 사용
- 각종 이미지(영상)를 압축하거나 해제 또는 변환하는 컴포넌트
- WIC를 사용하여 읽은 이미지 정보는 Direct2D에서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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