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 started with scripts
4.Create a new script
새 GameObject가 선택된 상태에서 Inspector 창에서 Add Component를 선택한다.
New Script 옵션을 선택한다.
이제 스크립트가 빈 GameObject에 구성 요소로 추가되고 이제 프로젝트의 Assets 폴더에도 나타난다.
◈ Code in the default script
2. The default script
새 스크립트를 만들 때 MonoBehaviour라는 기본 제공 클래스를 상속하는 새 public 클래스를 만든다 .
스크립트에는 Start() 및 Update() 의 두 가지 함수를 포함하고 있다 .
Start()는 게임 시작 시 한 번 실행되고, Update()는 게임의 모든 프레임에서 실행된다
◈ Change a GameObject with script
4. Experiment with scale
Scale Change에서 프레임당 변화량 대신 초당 변화량을 조정.
Unity Scripting API는 프레임 사이의 시간을 초 단위로 감지하기 위해 Time.deltaTime값을 제공한다.
transform.localScale += (scaleChange * Time.deltaTime);
5. Try more transforms
회전을 증가시키는 스크립트는 약간 다르다.
Rotate() 메서드는 게임 오브젝트의 회전에 추가하는 반면,
다른 스크립트는 += 연산자를 사용하여 스크립트에서 계산된 속성을 변경한다.
Increment position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positionChange * Time.deltaTime);
}
Increment rotation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Rotate (rotateChange * Time.deltaTi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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