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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 Learn

Unity Essentials > Essentials of real-time 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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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entials of real-time 2D - Unity Learn

In this learning project, you will be introduced to some of the essential tasks of an artist, game developer, or other creator of interactive 2D experiences. You’ll build on your knowledge of real-time 3D creation while experiencing the simplicity and 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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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ork with GameObjects in a 2D Scene

Overview

2D 장면의 게임 오브젝트를 Sprites라고 합니다. 

Sprites는 일반적으로 interactive 2D GameObjects로 사용할 수 있는 속성이 있는 이미지이다.

 

2D 프로젝트는 실제로 3D 공간의 측면도이므로 최종 사용자는 평면 2D 보기를 볼 수 있지만 실제 작업 공간은 여전히 ​​3D이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Sprite를 생성하고 Hierarchy 및 Inspector창에서 검사를 한다.

 

 

 

Create your first Sprite

Inspector에서 Sprite Renderer Component를 찾는다. Sprite 속성에서 원 아이콘을 클릭하여 Assets패널을 연다.

 

 

 

Assets 패널에서 Knob 이미지를 선택한다 . 이제 Sprite에 Knob 이미지가 포함된다.

 

 

참고: 

Unity는 2D 및 3D에 적용되는 Y-up 좌표계를 사용한다. 

Y는 위로, Z는 플레이어의 시점에서 멀어지는 방향이다. 

따라서 Z 방향의 축척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Z의 위치를 ​​변경하면 Sprite가 서로 뒤 또는 앞에 배치된다.

 

 

 

Rect Transform 도구 는 Sprite의 모양과 위치를 빠르고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Sprite를 선택한 다음 도구 모음에서 Rect Transform 도구를 선택하면(단축키 T) 모서리에 그립 포인트가 있는 직사각형 테두리가 표시된다.

 

 



 

 

 

◈ Add components to 2D GameObjects

Add a collider

colliders : 물리적 공간에서 물체에 모양을 부여.

 

3D 프로젝트에서 생성한 primitive GameObjects에는 이미 colliders가 내장되어 있다.

이미지에서 만든 Sprite의 경우는 colliders를 직접 추가해야 한다.

 

RigidBody 2D Component는 Sprite 물리적 속성도 제공하는데 colliders와 차이점은 무엇일까?

RigidBody 속성 : GameObject가 중력 및 공기 밀도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제어.

Collider Component : 개체가 서로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추가 속성.



그라운드를 제자리에 유지하려면 그라운드 Sprite에 대한 RigidBody 2D Component로 이동하여 Constraints를 확장하고 

X, Y 및 Z 축에 대해 Freeze Position 확인란을 선택한다. 

이 옵션은 Sprite에 게임이 실행 중일 때 떨어지지 않고 제자리에 남아 있어야 한다고 알려준다.

 

Circle Sprite를 선택하고 Inspector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선택한다. 

Circle Collider 2D를 추가하고 기본 설정을 그대로 둔다.

 

Ground Sprite에서 동일한 과정을 진행하고, Box Collider 2D Component를 추가한다.

 

위 사항들을 수행하면 원이 지면에 떨어져 닿으면 멈추게 된다.

 

 

 

 

 

 

◈ Challenge: Sprite pachinko

Build your Scene

Inspector 창에서 Order in Layer 속성을 사용하여 모자 및 접지면과 같은 개체를 앞으로 이동한다. 

이러한 오브젝트에 대해 "Order in Layer" 속성을 1로 설정하면 각 오브젝트가 앞으로 이동하고 공이 뒤로 떨어질 수 있다.

 

Hint: 

Sprite를 제자리에 고정하려면 RigidBody 2D Component의 Constraints 섹션을 사용한다.